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방법



넷플릭스는 월 구독 결제 형식의 상품으로 매월 등록된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을 통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. 만약 이 때 사용되는 결제 수단(다른 신용 카드 등으로 변경)으로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,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결제 수단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

다만 넷플릭스 앱에서는 현재 계정 설정(결제 수단 포함)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넷플릭스 모바일 웹이나 PC웹 홈페이지를 통해서 결제 수단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

아래는 넷플릭스 PC용 홈페이지에서 결제 수단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. 모바일웹도 UI 만 다를 뿐, 변경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.

 

1) 넷플릭스 홈페이지 접속

  •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, 로그인합니다.
  • 로그인 후, 우측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‘계정’을 선택합니다.

2) 계정 – 결제 정보 관리 메뉴 선택

  • 계정 페이지에서 우측에 있는 메뉴들 중 ‘결제 정보 관리’ 메뉴를 선택합니다.

 

※ 참고 – ‘결제 정보 관리’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페이지 가장 하단의 계정 활성화 가이드를 먼저 참고해주세요.

 

3) 결제 정보 관리

  • 결제 정보 관리 페이지가 표시되면 현재 등록되어 있는 신용카드 등의 정보(카드번호 뒷 4자리)가 표시됩니다.
  • 기본 결제 수단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결제 수단을 추가로 등록해야 합니다. 하단의 [결제 수단 등록]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결제 정보 등록 단계에서 신규로 등록할 결제 수단(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, 간편 결제 등)을 선택합니다.

  • 선택한 결제 수단에 대한 상세 정보를 입력합니다. 아래는 신용카드를 선택한 경우입니다.
  • 카드번호, 카드만료일, 카드소유자 이름, 생년월일을 입력하고, 정보 제공 동의를 체크한 후, 하단의 [저장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  • 결제 정보 입력 최종 단계입니다. 본인의 휴대폰 번호(인증용)를 입력하고, 결제 과정을 진행합니다. 하단의 [저장]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 수단 변경을 완료합니다.
  • 이 단계가 정상적으로 수행되면 기존에 등록되어 있단 결제 수단은 삭제되고, 새로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변경됩니다.

  • 다시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등록된 신용카드 정보(변경된 4자리 카드번호)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

※ 계정 활성화 가이드 – 비활성화 계정 상태에서 ‘결제 정보 관리’ 메뉴 비노출

  • 만약 아래처럼 ‘결제 정보 관리’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해지 예약이 되어 있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.
  • 해지 예약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상단에 ‘계정은 이미 해지되었습니다.’ 라는 안내 메시지가 표시되고 있고, 이 상태에서는 결제 수단 변경이 불가능합니다. 해지 또는 해지 예약상태인데, 결제 정보를 변경하기 원하는 경우(다시 사용하기 위해서) 먼저 좌측의 ‘멤버십 재시작’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을 활성화합니다.

 

  • 해지된 멤버십을 재시작 하는 단계에서는 결제 정보를 등록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.
  • 결제 정보 확인 단계에서 아래처럼 기존에 등록된 카드 정보가 있는 경우, 기존 카드로 멤버십 활성화를 진행하는데, 여기에서 우측의 [변경] 버튼을 클릭하시면 결제 수단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 그 외는 넷플릭스 상품 선택 및 결제 과정과 동일합니다.